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2-08-02 (목) 17:27
ㆍ조회: 554  
자주묻는 질문모음-[스캐너에 문제가 생겼을때]

스캐너의 작동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때 다음과 같이 조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도구 메뉴의 스캐너 설정에서 현재 사용중인 스캐너가 목록에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목록에 사용하는 스캐너가 표시된다면,

1) 스캐너의 락이 풀려 있는지 확인해 보십시오.
스캐너를 사용하기 전에 스캐너 락을 풀어줘야 합니다. 스캐너 락은 제품 아랫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벼운 덮개부분이 윗면이고 본체의 밑쪽에 좌우로 움직이는 것이 락인데, 음각으로 자물쇠 모양이 새겨져 있습니다. 스캐너를 세로로 위치하신 다음 덮개가 열리는 면을 자신을 향하게 한 후 락을 오른쪽으로 옮기시면 락이 풀리게 됩니다.

2) 스캐너가 직접 컴퓨터 본체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USB 허브에 연결되어 있으면 전원이 부족하여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만약, 해당 스캐너가 목록에 표시되지 않는다면, 다음 과정을 진행합니다.

1) 우선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실행합니다. 도움말 메뉴에서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실행하시면 됩니다.

2) 다시 도구 메뉴의 스캐너 설정에 진입하여 해당 스캐너가 목록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스캐너가 목록에 나타나지 않으면, 해당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드라이버를 인터넷이나 스캐너와 함께 제공된 cd롬을 이용하여 설치합니다. 스캐너 드라이버 설치시체는 스캐너를 컴퓨터와 분리 후 설치해 주십시오.

3) 다시 소리안을 실행하여 도구 메뉴의 스캐너 설정을 확인합니다. 일반적으로 트웨인이 설치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참고로, 트웨인이란 여러 프로그램이 해당 스캐너를 제어할 수 있도록 하는 인터페이스를 말하며, 윈도우의 '새 하드웨어 마법사'를 통해 스캐너 드라이버를 설치한다고 해서 트웨인이 동시에 설치되지는 않습니다.
  0
3500
    N     분류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사진이나 신분증 사본 등을 저장하려면? 관리자 2012-08-06 674
자주묻는 질문모음-[스캐너에 문제가 생겼을때] 관리자 2012-08-02 554
15 행복의 약속 김혜미 2016-01-07 269
14 혹시 방문하여 어니스트비전의 제품을 경험할 수 있나요? 박경은 2015-06-06 1
13 데스크탑 제품 관련 문의 강효진 2014-07-03 435
12 소리안썬더 (SoriAn Thunder) 가격문의드립니다 곽지원 2014-05-31 448
11 대표이사님앞 제안 Rims 2013-09-10 507
10 저에게 필요한 제품이 어떤 것인지... 문귀화 2013-06-27 0
9 대표이사님앞 특별 제안 Rims 2013-02-26 547
8 용인시 기흥 도서관에서 김혜영 2012-02-13 673
7 스마트뷰 플러스에 대해 [1] 임채영 2011-08-20 761
6 시각장애인용 텍스트 음성 변환기에 대해 여쭙고싶습니다. 최길주 2011-08-05 5
5 소리안 사용에 대한 문의 성정훈 2011-07-30 712
4 소리안 시연 문의 [1] 수리복지관 시각지원센터 2011-05-03 876
3 메조의 가격을 알고싶습니다. [1] 홍종민 2010-12-11 1201
2 독서 확대기?? 글자를 크게 볼수 있나요 [1] adp 2010-08-25 12
12